이한석 사진
이한석
  • 학위: 박사
  • 연구실 : (S관)중앙교수회관 (S316)
  • 연락처 : 02-781-7538
  • 세부전공 : 마케팅전공
이메일
학위
  • 박사,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(세부전공 : 마케팅), 201002
경력
  • Professor, Dep. of Global Business Management, Sangmyung Univ, (2023.03~ )
  • Associate Professor, Dep. of Global Business Management, Sangmyung Univ, (2018.03~2023.02)
  • Visiting Scholar, Purdue University Northwest, U.S., (2017.01~2018.02)
  • Visiting Scholar, Beijing Language and Culture University, China, (2016.07~2016.07)
  • Visiting Scholar, University of Normal Southern China, (2014.07~2014.07)
  • Editorial board member, Journal of Aviation Management Society of Korea,Journal of CEO and Management Studies,산업혁신연구, (2014.02~ )
  • Assistant Professor of Marketing, Dep. of Global Business Management, Sangmyung Univ, (2012.03~2018.02)
  • Assistant Professor of Marketing, Dep. of Business Administration, Kyungsung Univ, (2011.03~2012.02)
논문
  • 한국항공경영학회 연구 성과에 대한 고찰, 한국항공경영학회지, 202312
  • 항공사 마일리지의 블록체인 기술 적용이 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- 마일리지 프로그램 회의감의 조절 효과 -, 한국항공경영학회지, 202312
  • AI LIKE CHATGPT, USERS LIKE US: HOW CHATGPT DRIVERS AND AI EFFICACY AFFECT CONSUMER BEHAVIOUR, Virtual Economics, 202312
  • To Innovate or Regulate: The Impact of Environmental Policies on City Brands, 한국항공경영학회지, 202212
  • 챗봇의 의인화가 기업과 고객의 관계가치에 미치는 영향 : 지각된 따뜻함과 유능함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, 산업혁신연구, 202203
  • The Effects of Construal Levels to Charity Retailing Communication,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, 202108
  • 심리적 가격책정이 IPO 시장에 미치는 영향, 재무관리연구, 202106
  • 공항 서비스 로봇 이용에 대한 지각된 유용성과 즐거움이 공항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: 경제적 가치와 관계적 가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, 산업혁신연구, 202012
  • The Role of Empathy in Crowdfunding Channel Platform,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, 202010
  • 감염병이 항공사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, 한국항공경영학회지, 202010
  • 공항 서비스 로봇에 대한 인지적 ․ 감정적 반응이 고객만족과 공항이미지에 미치는 영향, 한국항공경영학회지, 201912
  • Revisiting of Greenness to Consumers in Green Purchases ,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, 201910
  • 공항 서비스 로봇의 서비스 품질이 공항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, 한국항공경영학회지, 201908
  • 중국 항공사들의 상용고객우대제도 운용 및 중국 소비자들의 태도에 관한 연구, 한국항공경영학회지, 201812
  • Two factors of overseas online shopping: Self-efficacy and impulsivity,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, 201808
  • 친환경 자동차의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탐색,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, 201807
  • 제품과 유통망 원산지 일치 여부가 중국 소비자들의 해외직접구매에 미치는 영향 및 항공물류산업에의 영향, 한국항공경영학회지, 201806
  • 브랜드 연상 유형에 따른 심리적 거리의 상품평가 영향에 대한 연구, 소비문화연구, 201703
  • 바이두 지수에 근거한 중국 주요 항공사들의 분석 및 중국 소비자의서비스 품질 중요도-성취도 비교 연구, 한국항공경영학회지, 201702
  • HOW MULTINATIONAL CORPORATIONS CAN UTILIZE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,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, 2017
  • Do Ethical Consumers Really Love Green Brand? A Comparison of Chinese and Korean Consumers, 유통과학연구, 201612
  • 해외직접구매 경험고객의 지각된 가치와 재구매의도에 대한 연구: 거래비용관점에서 접근한 전환비용의 역할 - 항공물류 산업에의 시사점 -, 한국항공경영학회지, 201606
  • 중국 소비자의 크라우드 펀딩 참여에 있어 지각된 위험, 지각된 이익, 한류문화콘텐츠의 영향에 관한 연구,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, 201601
  • 소비자에서 투자자로* -크라우드 펀딩 참여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의 심리적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-, 경영연구, 201511
  • 조절초점과 지각된 위험이 크라우드 펀딩 참여 의도에 미치는 영향, 상품학연구, 201502
  • 내향적 국제화 인식정도가 글로벌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,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, 201405
  • 무인 보안 경비 서비스 선택 속성 및 시장 세분화, 상품학연구, 201404
  • Factors influencing online trust, Academy of Marketing Studies Journal, 2014
  • 혁신성과 기술 수용 특성이 디지털 콘텐츠 선물 행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-모바일 쿠폰을 중심으로-,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, 201311
  • Does satisfaction affect brand loyalty, Academy of marketing studies journal, 201311
  • 온라인 소비자 불매운동의도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- 온라인 익명성을 중심으로 -, 소비자문제연구, 201308
  • 온라인환경에서 디지털 콘텐츠 선물 행위에 관한 질적 연구, 사이버사회문화, 201306
  • 지속가능경영이 기업의 명성에 미치는 영향, 한국항공경영학회지, 201212
  • 신흥 시장의 신제품 도입에 있어 소비자 특성이 추구 편익 및 속성 중요도에 미치는 영향 -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, 국제경영리뷰, 201212
  • 온라인 상황에서 감정이입을 통한 서비스 품질지각 형성 및 영향에 관한 연구, 상품학연구, 201210
  • 온라인 쇼핑몰의 사회적 지원 기능이 고객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: 자기효능감과 소속감의 인식을 중심으로, 상품학연구, 201208
  • SNS 디지털 환경의 특성이 문화콘텐츠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- 정보적 참여, 감정적 애착의 매개 역할을 중심으로,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, 201207
  • 소비자의 부정적 브랜드 루머의 수용과 확산, 아시아마케팅저널, 201207
  • 문화도시마케팅으로서 지역문화예술축제의 가치와 발전방향에 관한 질적 연구 -부산국제연극제를 중심으로-, 한국항공경영학회지, 201112
  • 온라인 환경에서 디지털콘텐츠의 특성과 소비행동의 관계,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, 201110
  • 온라인 보이콧 행동에서 감정이입의 역할: 소비자의 감성적 접근방법을 중심으로, 소비문화연구, 201106
  • 온라인 환경에서 소비자의 비윤리적 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-디지털 콘텐츠 사용을 중심으로-, 소비자문제연구, 201010
  • 중국 시장에서 통신 서비스 품질의 차원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, 국제경영리뷰, 201009
  • 방문판매 영업의 지역거점 구조 개선에 관한 연구 - 공간통계기법을 이용한 매출 분포분석을 중심으로 -, 마케팅연구, 200912
  • How they can Sell without Advertising?: Storytelling and its Effects on the Purchase Intention of Alcohol Beverage in Korea, 산업혁신연구, 200909
  • 플로우로 매개된 브랜드 스토리 특성이 브랜드 친밀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, 마케팅연구, 200907
  • 고객만족과 재구매가격의 관계에 관한 연구, 생산성논집, 200812
  • 고객만족과 기업의 수익성의 관계에 대한 실증연구 -구매의도가격을 중심으로-, 생산성논집, 200709
  • 온라인 쇼핑의 성장에 따른 택배물류 네트워크의 효율적 운영에 관한 탐색적 연구, 아시아마케팅저널, 200707
  • A New Way to Improve Product Development Productivity in the Digital Era-Promoting Customer Participation through Virtual Community-, 생산성논집, 200606
저역서
  • 한류노믹스, KOFICE, 20170624
  • 마케팅의 첫걸음, 法文社, 20150825
수상
  • Best Presentation Award(최우수 논문 발표상), Aviation Management Society of Korea(한국항공경영학회), 20231103
  • BEST RESEARCH ARTICLE AWARD(최우수 논문상), KOREAN CONSUMPTION CULTURE ASSOCIATION(한국소비문화학회), 20180601
  • BEST RESEARCH ARTICLE AWARD(최우수 논문상), KOREAN MARKETING ASSOCIATION(한국마케팅학회), 2008
프로젝트
  • Marketing Strategy for SGBAC(Seoul Gimpo Business Aviation Center), Korea Airports Corporation(한국공항공사), (2023.06~2023.10)
  • Singapore Robotics Market Research, KAR(한국로봇산업협회), (2022.12~2022.12)
  • Marketing Research for Korea Automotive Parts Industry, KAP(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), (2022.07~2022.10)
  • Airport Biometric Service , Korea Airports Corporation(한국공항공사), (2021.04~2021.08)
  • Marketing Research, Amway(한국암웨이), (2021.02~2021.06)
  • Marketing Research , LG electronics(LG전자), (2020.07~2020.09)
  • Samsung Data Management Ability Building , SAMSUNG ELECTRONICS(삼성전자), (2019.~2019.)
  • Professional Committee Member of Robot Forum, Korea Association of Robot Industry(한국로봇산업협회), (2018.~2019.)
  • co-researcher for health industry development, Korea Health Industry Development Institute(보건산업진흥원), (2016.~2016.)
  • Product Management Consulting, Amway(Korea branch)(한국암웨이), (2016.~2016.)
  • Research of Overseas Onlineshopping,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(한국연구재단), (2015.~2017.)
  • co-researcher for KT olleh Academy, KT, (2015.~2015.)
  • co-researcher for Economic Effect of Hanryu, KOFICE, KOTRA (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, KOTRA), (2014.~2016.)
  • Marekting planning for a used car marketing, branch expansion, AUTOPLUS(오토플러스), (2013.~2018.)
  • Research of Crowdfunding : Consumer's evolution,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(한국연구재단), (2013.~2015.)
  • Marketing planning for new energy industry & demand forecasting, KT NETWORKS(KT네트웍스), (2013.~2013.)
  • Conducted cooperation seminar, KT MHAUS(KT엠하우스), (2012.~2012.)
  • Coordinator for writing "Hyundai motor way", HYUNDAI MOTOR COMPANY(현대자동차), (2007.~2009.)
  • Korean market electronic device demand forecasting, SAMSUNG ELECTRONICS(삼성전자), (2003.~2009.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