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뉴 메뉴
닫기
검색
 

상명투데이

  • 상명투데이

[일반] 2020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 성과 보고회

  • 작성일 2020-11-23
  • 조회수 7194
커뮤니케이션팀(서울)

국제언어문화교육원은 지난 11월 21일 오전 10시 서울캠퍼스에서 ‘2020년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 성과 보고회’를 개최했다.


상명대는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의 지원하는 이 사업을 4회째 운영하고 있으며, 올해는 「공공외교를 통한 한국‧베트남 관계의 증진과 청소년의 역할」이라는 주제로 한국인 학생 31명과 베트남인 유학생 28명이 지난 10월부터 이 활동에 참여했다.


학생들은 이번 활동에서 한국인 학생과 베트남인 유학생이 함께 팀을 이루어 한국인 강사의 지도와 인솔을 받으면서 한국과 베트남의 관계 증진 방안을 공공외교를 통해 탐색했다. 또한, 상호문화를 이해하고, 한-아세안 협력의 상징이 되며 글로벌 주역의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는 방안을 탐색하는 활동을 진행했다. 이와 함께 관련된 주제에 대해 조사‧연구하는 과정에서 느낀 점과 목표들을 UCC로 제작해 유튜브에 올렸다.


이날 보고회에서는 우수 활동팀에 대한 수상이 진행됐으며, 김기훈(소비자주거학과 3학년)과 찬 티 탄 담(베트남인 유학생, 국제언어문화교육원) 학생 등이 수행한 “공공외교로 한국과 베트남을 더 가깝게”라는 주제로 제작한 UCC가 최우수상을 받았다.


조항록 국제언어문화교육원장은 “한국과 베트남의 관계가 급속히 진전되는 상황에서 상명대 학생들은 향후 양국 관계에서 중요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인재가 될 것이다”라며, “이번 기회를 통해 본교 재학생이 미래인재로서 요구되는 중요 덕목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경험을 했다.”라고 평가했다.